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kobecity_title.gif

kobecity_map.gif kobecity.jpg

▣ 고베에서 도쿄까지
2시간 45분

▣ 유 래
옛날 이쿠타 신사의 '칸베(神戶)'로부터 유래되었다.

▣ 국제적인 항구도시
고베는 1868년의 개항과 더불어 근대화에 한걸음 다가가 다양한 시대의 흐름을 겪으면서 발전을 해왔다. 세토나이카이(瀨戶內海)를 임하여 시역내의 동서에 롯코우산케이(六甲山系)를 가지며 풍부한 자연과 이국정서가 넘쳐 메이지 시대 이래 국제적인 항구도시로 알려졌다. 사람·물건·정보가 모이는 육해공(陸海空)의 거점이다.

▣ 재 기(再 起)
1995년 한신·아와지 대지진은 고베의 도시 기능을 순간에 파괴하여 많은 시민의 생명과 삶을 빼앗았다. 시(市)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시민의 생활을 복흥하기 위하여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정을 전개해 나갔다.

▣ 복흥계획(復興計劃)
시내 전역을 대상으로 2005년을 목표년차로 한다. 11개의 기본과제와 17개의 심벌 프로젝트를 내세우며 시정방침으로서 시민 생활의 조기복흥, 복지와 교육·문화의 충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창조 등을 추진한다.

▣ 동부 신도심 계획
심벌 프로젝트의 하나로서 임해부(臨海部)의 대규모 공장부지 등의 종합적인 정비, 산노미야(三宮)·하버랜드와 일체가 된 도심의 구성, 더욱 오오사카만 베이 에어리어 개발의 거점 등 신도심의 도시 만들기를 추진한다.

▣ 아카시(明石) 해협대교
98년에 개통, 산요(山陽) 자동차도, 고베아와지나루토(神戶淡路鳴門) 자동차도, 제2 신메이(神明) 도로북선 등 관련도로망도 정비되어, 동서·남북 축의 결절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주변시설로서 아쥴 마이코, 마린피아 고베, 마이코비라 등도 완성, 관광거점이 되었다.

▣ 특산품
조선, 철강, 패션, 진주, 양과자, 청주(淸酒) 등

▣ 관 광
롯코우산(六甲山), 아리마(有馬) 온천, 키타노(北野) 이인관, 고베항, 하버랜드 등

▣ 일본 제일
고베 와인, 고베 쇠고기, 도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