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aichi_title.gif

aichi_map.gif

옛부터 관동 지역과 킨기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 요지로서 발달해온 아이치현은 변화하는 흐름속에서 노부나가, 히데요시, 이에야스등 일본의 대표적인 인물들을 배출해낸 곳이다. 다채롭고 풍요로운 자연이 대도시 가까이에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관광지로서 각광 받고 있을 뿐만아니라, 철새들의 서식지로서 잘 보전되고 있다. 또한 현내 총생산이 세계 경제의 약 1%를 차지할 정도이며, 21년 연속 공업 출하액이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aichi_01.gif

▣ 현의 로고
「이 마크는 태평양에 접한 현의 해외 발전성을 각인시켜, 희망으로 가득 찬 旭日波頭를 나타내는「아이치」의 문자를 도안화한 것으로, 전국 각지에서 응모된 작품 1, 600점중에서 선정되었다.

aichi_02.gif

▣ 현의 꽃 - 제비붓꽃
아리와라노 나리히라 아손(在原業平朝臣)이 현재의 치류우시 야츠하시(知立市八橋)를 방문했을 때, 그 근처 꽃의 아름다움에 여정을 위로하고, 제비붓꽃의 5자(이세모노가타리(伊勢物語))를 읊조렸다고 전해지고 있다. NHK, 전일본 관광 연맹 등의 공동개최에서, 향토의 꽃(현의 꽃)으로 선정되었다.

aichi_03.gif

▣ 현의 나무 - 하나노키
아이치현을 중심으로 하는 중부 지방에 자생하는 단풍나무과의 낙엽수로, 아이치현이 현민에게 실시한 투표에서, 아이치현의 나무로 선정되었다.
키타시타라군 도요네촌(北設樂郡豊根村)의 차우스산(茶臼山) 산록에 있는 「川宇連의 하나노키 자생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aichi_04.gif

▣ 현의 새 - 코노하즈코(올빼미과의 작은 부엉이)
아시아와 아프리카, 유럽에 분포하는 올빼미과의 철새로 「소리 붑포우소우(ブッポウソウ)」의 별명을 갖고 있으며, 미나미시타라군 호우라이쵸(南設樂郡鳳來町)는 그 울음 소리의 명소로서 유명하다.

aichi_05.gif

▣ 현의 어류 - 자동차 새우
자동차 새우는 머리 부분부터 복부에 걸쳐 옆섬모양이 있으며, 몸을 구부리면 차바퀴같은 모양이 되어서, 이 이름이 붙여졌다. 평성(平成)2년(1990년) 9월 3일, 아이치현 수산 진흥 대회에서 결의 되어 아이치현의 물고기에 선정되었다.

▣ 장기계획
『2005年日本國際博覽會(2005년 일본 국제 박람회)』
아이치현에서는 2005년 5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185일간에 걸쳐, 「2005년 일본 국제 박람회(The 2005 World Exposition, Aichi, Japan)」가 개최된다.
약칭으로는 아이치 박람회(愛知万博, EXPO 2005 AICHI)이며, 애칭은 사랑·지구박람회(愛·地球博, Exposition of Global Harmony)로 쓰일 예정이다.

테마「자연의 아이치(Nature's Wisdom)」
서브 테마는
① 우주, 생명과 정보(Nature's Matrix)
② 인생의 "기법"과 지혜(Art of Life)
③순환형태사회(Development for Eco-Communities)이다.

aichi_0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