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fukushima_title.gif

fukushima_map.gif


후쿠시마현은 도호쿠지방의 남단에 위치한 두 번째로 큰 현이다. 현의 면적은 남북을 달리는 산맥에 의하여 아이즈, 나카도리, 하마도리의 세 개의 지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가가온천 등 대자연의 혜택과 더불어서 특징 있는 기후풍토, 인정과 춘하추동의 정취를 이루고 있다. 역사적, 문화적, 그리고 생활습관에 있어서도 상이한 세 지방은 다채로운 '후쿠시마와의 만남'을 간직하고 자연을 사랑 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fukushima_01.gif


▣ 현의 로고
「이 현의 로고는 후쿠시마현의 머리문자「ふ」의 글자를 도안화한 것으로, 현민의 융화와 단결을 나타내며, 현의 착실한 전진을 상징하는 것이다. 메이지(明治) 100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서 되었다.

fukushima_02.gif

▣ 현의 휘장
애정과 희망을 나타내는 「붉은빛」의 바탕 색에 현 장을 기의 중심으로부터 약간 좌상부에 배치하여, 현의 정세의 한이 없는 약진을 나타내고 있다. 메이지 100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서 제정되었다.

fukushima_03.gif

▣ 현 이미지 디자인
후쿠시마현에 있어서 가장 인상을 남기는 칼라인 「하늘」 「바다」 「호수와 늪」 「하천」의 블루를 기조로 하여, 신록이 풍부한 자연과 마을 등, 후쿠시마현이 가지는 다양한 자연, 풍물과 찬란히 빛나는 태양이 커뮤니케이션의 고리를 형성해, 하모니를 연주하면서 크게 발전 해 나가는 모습을 꽃에 비유했다. 꽃말은 「미래」이다.

fukushima_04.gif

▣ 현의 꽃 - 석남
홋카이도로부터 혼슈 키타쥬우부의 고산대, 아고산대에 분포하는 철쭉과의 상록 나무. 후쿠시마현에서는 아즈마산, 아다타라산에 군생하고 있다. 높이는 1∼3미터로, 꽃은 흰색 또는 담홍색.

fukushima_05.gif

▣ 현의 나무 - 느티나무
홋카이도와 큐슈의 일부를 제외한, 일본 전 국토에 분포하고 있으며, 후쿠시마현내에도 넓게 분포하고 있는 느릅나무과의 낙엽 타카기이다. 햇빛이 많이 드는 장소를 좋아해, 성장이 빨르며, 수명이 긴 것이 특징이다.

fukushima_06.gif

▣ 현의 새 - 노랑딱새
4월부터 10월에 걸쳐 도래해, 저산대에서 상부의 낙엽 자연림에서 서식 하고 있다. 수컷은 오렌지, 흑, 황색을 띠어 아름다운 소리로 운다.

▣ 장기계획
「うつくしま21」
21 세기를 맞이해 본현을 둘러싸는 환경은 많이 변화 되었으며, 또한 사회의 다양한 요소가 보다 복잡하게 관련이 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서는 격렬한 시대의 물결에 번농 되는 일 없이, 본래 본연의 모습을 그려, 이것을 꼭 대비해야한다는 인식을 갖고 현 만들기를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요구된다.
본현은 평성(平成)4년(1992년)에, 전국에서 가장 먼저「아름답다」라고 하는 개념을 기본 목표로「후쿠시마 신세기 플랜」을 책정 해, 「21 세기의 새로운 생활권-아름다운 후쿠시마-의 창조」를 목표로 해 왔다.                    
이 「うつくしま21」에서는 21세기의 최초의 10년간을 새로운 세기의 그리고 새로운 천년기의 「아름다운 후쿠시마」를 지탱하는 새로운 사회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계획은, 평성(平成)13년(2001년)을 시작으로, 평성(平成)22년(2010년)을 목표 년도로 하는 10개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