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hyogo_title.gif

hyogo_map.gif

효고현은 혼슈의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전국 12위, 인구는 8위에 속한다. 혼슈에 있는 현 중에 태평양과 동해 모두에 접한 유일한 현이다. 역사적인 면이나 문화적인 면에서 독특한 특징을 가진 지역으로 옛부터 산업지역으로 발전해 왔다. 그 결과 주요 경제지표상에서 전국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아울러 21세기를 맞이하여 활력있는 현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yogo_01.gif

▣ 현의 꽃 - 노지기크
NHK가 향토의 꽃을 모집하고 있을 때, 효고현의 꽃으로 선택되었다. 11월무렵 하얀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hyogo_02.gif

▣ 현의 나무 - 쿠스노키
강건하고 웅대한 모습이 효고 현의 이미지와 딱 맞으며, 모양이 아름답고 질이 좋으며, 크기가 큰것은 현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고 있다.

hyogo_03.gif

▣ 현의 새 - 황새
쇼와(昭和) 31년(1956년)에 특별 천연기념물에 지정되었다. 토요카시(豊岡市)의 현립 황새 시골 공원에서 사육되고 있으며, 모습이나 색이 학을 닮았다.

▣ 장기계획
[21 세기 효고현의 장기 비전-아름다운 효고 21]
① 21 세기 효고 장기 비전-아름다운 효고 21-의 책정
효고현에서는, 평성(平成)13년(2001년) 3월말에 현의 장기 종합 계획인 「효고 2001년 계획」에 관한 새로운 효고현의 나침반이 되는 장기 비전 「21 세기 효고 장기 비전-아름다운 효고 21-」을 현민이 주역이 되어, 지역 주도에 의해 책정해서, 4월부터 시작하였다.
 
② 21 세기 효고 장기 비전 -아름다운 효고 21-의 구성
「21 세기 효고 장기 비전-아름다운 효고 21-」은 각지역마다 지역의 현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장래상과 스스로의 행동 목표를 나타내는 「지역 비전」과 현이 지역 비전의 실현을 지원함과 동시에, 현의 전체적 시점으로부터의 장래상이나 실현 방향을 나타내는 「현의 전체 비전」을 맞춘 것의 총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