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mie_title.gif

mie_map.gif

일본열도 거의 중앙부에 위치한 미에현은 산, 계곡, 강, 바다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요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미에현은 면적의 3분의 1 이상이 자연공원 지역으로 선정 전지역에 걸쳐 사계절마다 다른 모습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기후도 온난한 미에현은 예로부터 전통 깊은 문화와 역사가 이어져오고 있다. 최근에는 현의 개념을 넘어서 나라, 교토등 부근 지역과 함께 보다 폭넓은 교류와 연대를 통한 지역 발전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mie_01.gif

▣ 현의 로고
미에현의 「み」를 강력하게 웅비적으로 디자인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주 양식을 상징하고 있다. 또, 오른쪽으로 올라가게 되어 있는 글자는 현이 비약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mie_02.gif

▣ 현의 꽃 - 꽃창포
꽃대는 직립 해 분기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꽃은 초여름에 피며, 색은 흰색·보라색·담홍색. 쿠와나시(桑名市)의 구화공원이나 메이와쵸(明和町)의 히토시오우의 숲 등에서 볼 수있다.

mie_03.gif

▣ 현의 나무 - 신궁 삼나무
伊勢神宮 신사 경내숲의 주임목. 옛부터 치에의 삼나무, 호코스기 등의 이름으로 많은 시가에서 읽혀졌다. 伊勢神宮나 오오미야초(大宮町)의 다키하라궁(瀧原宮)에는 나무의 높이가 40미터 이상이나 되는 거목이 많이 있다.

mie_04.gif

▣ 현의 새 - 하얀 물떼새
봄과 여름은 페어로, 가을과 겨울은 떼를 지어 행동한다. 키소사키쵸(木曾岬町)에서 후타미쵸(二見町)에 걸친 해안에서 볼 수 있지만, 최근에 그 수가 감소하고 있어, 보호의 필요성이 주장되고 있다.

mie_05.gif

▣ 현의 동물 - 영양
염소와 닮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소과에 속하는 반추짐승으로, 자웅 모두 뿔을 가지고 있다. 고산지대의 삼림이나 바위 산, 절벽 등에 살며, 특별 천연기념물에 지정되어 있다.

mie_06.gif

▣ 현의 어류 - 왕새우
이바라키현 이남의 태평양 연안에 많이 분포하며, 미에현에서는 주로 시마반도에서 생산되고 있다. 현내의 생산량은 전국 생산량의 1할을 차지하고 있고, 전국에서 세 번째로 생산량이 많다.

▣ 장기계획
『2005年日本國際博覽會(2005년 일본 국제 박람회)』
미에현에서는 2002년(平成 14年) ∼ 2004년(平成 16年)까지 3년간, 새로운 종합 계획 「미에의 나라 만들기 선언」제2차 실시 계획을 책정 했다. 제2차 실시 계획에 비추어 볼 때, 지금까지는 사무 사업 평가 시스템을 진화 시킨 「미에(みえ) 정책 평가 시스템」을 핵심으로 하는 「정책 추진 시스템」을 도입 하여, 계획을 착실하게 추진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

mie_07.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