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nara_title.gif

nara_map.gif

일본열도의 거의 중앙부인 키이반도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면적의 약 78%가 산림으로 형성되어 있는 산악지대다. 세계적으로 뛰어난 문화유산과 역사적 풍토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잘 조화를 이룬 나라현은 일본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나라는 서기 710년부터 784년까지 일본의 수도였으며 일본의 예술, 공예, 문학, 산업의 요지 였다. 특히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목조 건축인 호류지와 도다이지가 유명하다.

nara_01.gif

▣ 현의 로고
나라현의 「나(な)」를 도안화한 것으로, 밖의 원은 다이와(大和)의 자연을, 안의 원은 쿄와(協和)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옆의 한일자의 축은 강력한 통일과 방심없는 진전을 나타내고 있다.

nara_02.gif

▣ 현의 꽃 - 나라여덟겹 벗나무(奈良八重櫻)
현의 꽃선정 위원회에서 나라 겹벗나무(奈良八重櫻), 산벚나무, 모란, 매화, 마취목, 후지의 6가지 꽃 후보중에서 선택되었다.

nara_03.gif

▣ 현의 나무 - 삼나무
마이니치 신문사의 제창에 의해, 마취목, 매화, 벗꽃, 삼나무, 단풍나무의 5가지 후보를 선고위원회에서 결정해 현민의 엽서 투표에 의해,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삼나무를 현의 나무로 지정했다.

nara_04.gif

▣ 현의 새 - 울새
울새, 청딱따구리, 굴뚝새, 큰유리새, 물총새의 등 다섯마리의 후보를 선고위원회에서 결정해 현민의 엽서 투표에 의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올린 울새를 현의 새로 지정했다.

▣ 장기계획
- 나라현 신 종합계획 -
▷ 기본이념
어지럽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문화, 역사, 자연이라고 하는 본현의 흐름이 뛰어난 자산을 적극적으로 살려, 살고 있는 사람, 방문하는 사람이, 평온함이나 휴식을 느껴 다채로운 교류를 통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다.
본계획을 관철하는 기본이념을 다음과 같이한다.
마음의 풍부함을 취해, 사는 보람이 느껴진다
다양한 선택을 얻을 수 있는, 개성을 소중히 한다
사람과 사람의 만남, 커뮤니케이션을 소중히 한다.

▷ 기본목표
본현의 특성을 최대한으로 살려,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개성과 매력으로 가득 채워, 내외로부터 주목받는 것 같은 존재감이 있는 지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나라현의 장래상
개성과 특성을 살려 세계로 비약하고 있는 나라현
안심과 평온함이 있는 생활이 실현되고 있는 나라현
편리함과 쾌적성이 있는 생활 무대가 형성되는 나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