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tochiki_title.gif

tochiki_map.gif

관동지역의 북부 내륙에 위치한 도치기현은 인구 약 200만 명, 면적 6,408㎢로 전국 20위에 속한다. 풍부한 문화유산과 전통이 그대로 남아 있을 뿐 아니라, 자연의 혜택을 받아 뛰어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기누가와, 나수시오바라 등 관광지로 잘 알려진 온천은 물론 역사의 닛코, 고원 리조트의 나수, 도자기와 화지의 공방이 집중되어 있는 마시코 등 각각의 특색을 가진 지역이 많다.

tochiki_01.gif

▣ 현의 로고
현 로고의 디자인은 현내의 거주자 및 본현의 출신자로부터 공모해, 선정 위원회에서 선정되었다. 도안의 의미는「 」의 글자를 추상화 해, 정력적인 향상성과 약동감을 표현한 것으로, 3개의 화살표는 「나무」의 고대 문자를 인용한 것이다.

tochiki_02.gif

▣ 현의 꽃 - 야자진달래
야자진달래는 현민의 향토애와 향토 의식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일본 만국 박람회를 기념해서, 채택 되었다. 나스(那須)고원, 시오바라(鹽原) 등을 중심으로, 현 중앙부나 남부의 산지에도 넓게 분포하고 있는 철쭉과의 낙엽 나무이다.

tochiki_03.gif

▣ 현의 나무 - 칠엽수
칠엽수는 평화의 심볼인 초록의 의의를 자각해 환경 녹화를 추진 하기 위해, 현청내에서 조직 된 기획 조정 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이 나무는 그 이름에 의해 옛부터 향토의 나무로서 친숙해져 있는 낙엽수로, 5월무렵 흰색이나 분홍의 우아한 꽃이 피며, 열매는 분말로 해서 떡이나 경단 등의 재료로 쓰인다.

tochiki_04.gif

▣ 현의 새 - 큰유리새
큰유리새는 현민에게 야생 조수를 이해시켜 애호의 정신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밝은 화제를 제공 하기 위해, 현 조수 심의회의 답신에 의해 선택되었다.
꾀꼬리, 울새와 함께 일본3대명조의 하나로 5월무렵 남쪽에서 건너 오고, 10월 초무렵까지 닛코(日光), 시오바라(鹽原), 나스(那須) 등의 계곡에서 서식하고 있다.

tochiki_05.gif

▣ 현의 동물 - 영양
영양은 현민에게 야생 동물을 이해시켜 애호의 정신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밝은 화제를 제공 하기 위해, 현 조수 심의회의 답신에 의해 선택되었다. 몸은 사슴 보다 약간 작고, 수컷·암컷 양쪽 모두 짧은 뿔이 나 있다. 일본 고유의 소과의 동물로, 특별 천연기념물에 지정되어 있다.

▣ 장기계획
『 木21世紀プラン』
도치기현에서는 평성(平成)13년(2001년) 3월, 21세기 초두의 향토 만들기의 기본 지침이 되는 도치기현 종합 계획「21세기 플랜」을 책정 했다.
도치기현 종합 계획「21세기 플랜」은 도치기현 종합 계획 간담회를 비롯한, 21세기 포럼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tochiki_0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