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wakayama_title.gif

wakayama_map.gif

와카야마현은 키이반도의 서남쪽에 있으며 사계절 내내 온난한 기후를 보인다. 파도가 넘실거리는 광대한 바다의 풍경이 끊임없이 펼쳐지는 해안선과 '키노쿠니(나무의 고장)'답게 울창한 산림이 뛰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다. 일본인의 마음의 고향이라고도 일컬어지고 있으며 해양문화의 개성있는 역사, 문화유산도 풍부하다. 또한 칸사이 국제공항을 통해 국내외 활발한 교류를 전개 중이며, 풍요롭고 쾌적한 환경의 와카야마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akayama_01.gif

▣ 현의 로고
「와카야마현의 문자 「와(わ)」를 디자인화한 것으로, 현민의 화(和)를 상징하고 있다. 번창하는 모양의 형태는, 내일이 다가와 끝없게 발전하는 남국기슈(南國紀州)를 상징하며, 강력함과 대범하고 느긋한 현민성을 나타낸다.

wakayama_02.gif

▣ 현의 마크
황색은 대지, 청색은 바다를 나타내며, 와카야마의 머리 글자인 W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것이다. 그 사이에 있는 원형은 마치 자연속에서 높게 솟아오르는 태양과 같이, 21 세기의 리조트를 체험하는 인간을 상징하고 있다.

wakayama_03.gif

▣ 현의 꽃 - 매화
매화는 장미과에 속하며, 옛부터 기난(紀南) 지방을 중심으로 재배되어 왔다.
2월부터 3월에 걸쳐, 아름다운 꽃을 피우며 매혹적인 향기가 난다.
봄을 알리는 꽃으로서 사랑받고 있다.

wakayama_04.gif

▣ 현의 나무 - 밤나무
브나과의 상록수로, 기난(紀南) 지방에 특히 많이 볼 수 있다.
고온 다습한 곳을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내건성도 강하며, 생명력이 강한 나무로서 알려져 있다.

wakayama_05.gif

▣ 현의 새 - 동박새
동박새과로. 일본 특유의 작은 새로, 본현에 많이 서식하고 있어, 옛부터 현민에게 사랑받고 있다. 꾀꼬리, 곤줄박이등과 함께 보호새로 지정되어 있다.

wakayama_06.gif

▣ 현의 어류 - 참치
사바과에 속하며, 사할린, 홋카이도 이남, 필리핀에까지 분포하고 있다.
특히, 초봄 기난(紀南) 연안 해역에서 어획 되는 「흙다랑어」의 생선회는 맛이 아주 좋다.

▣ 장기계획
- 와카야마 21세기 계획 -
∼ 지구 고향 만들기 ∼
이 계획의 기간은, 헤세이(平成) 9년(1997년)를 초년도로 해, 헤세이(平成) 22년(2010년도)을 목표로 한다. 총 14년간으로 한다.
이 계획은, 21 세기 초두의 본현의 목표를 설정해, 그 달성을 향해, 현 행정의 운영을 종합적, 계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본 방향이나 제시책을 밝혔던 것으로. 게다가 현민이나 민간 단체에 대해서는, 현 행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 적극적인 참가를 요청해, 시읍면에 대해서는, 현과의 제휴에 의한 효과적인 행정의 추진을 기대함과 함께, 나라에 대해서는, 현의 시책에의 지원과 협력을 요청하는 것이다.

wakayama_07.gif